개발하는 5bong2

홈베이킹 - 오븐 없이 만드는 백설 초코케익믹스 본문

5bong2_daily/일상리뷰

홈베이킹 - 오븐 없이 만드는 백설 초코케익믹스

5bong2 2022. 2. 27. 14:58
728x90

1g만 더 넣어도, 덜 넣어도 달라지는 베이킹
예민하고도 예민한 계량의 굴레
그러한 장애물을 극복시켜주는 믹스 제품들!!

그 중 저는 백설의 초코케익믹스를 구매하여 만들어보았습니다. 내돈내산!
우선, 이 제품은 백설에서 나온 제품으로 오븐 없이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믹스 제품입니다.



보라색이 매력적인 아이!
만드는 방법도 쏘 간단~~


- 제품 구성품 : 케익틀, 초코케익 믹스, 케익 오일, 휘핑 믹스


그럼 요리를 시작해볼까요??

※ 스트로베리 생크림 초코케이크 만들기


준비해야 하는 물품 : 초코케익믹스, 물, 계란 1개, 우유 or 생크림, 딸기
(저는 기존 휘핑 믹스 대신 생크림을 이용하였습니다. 휘핑 믹스를 사용하기 위해선 우유 필수!)





1. 볼에 동봉된 케익 오일과 케익믹스, 계란 1개, 물 100ml를 넣어 잘 저어줍니다.



2. 케익의 틀을 만들기 위해 표시선을 접어 주세요.



3. 아래 사진처럼 홈에 끼워준 후, 접었던 부분을 펴주어 고정합니다.



4. 동글동글하게 잘 말아서 아래 띠지를 안쪽으로 접어줍니다. 그 후, 바닥지를 밑에 깔아줍니다.
제 틀은 각이 살아있네요ㅎㅎ



5. 케익틀에 만들어 두었던 케익반죽을 부어 전자레인지에 4분간 구워줍니다. (전자레인지 700W 기준)



6. 빵이 구워지는 동안 후다닥 딸기를 씻어주었습니다.

케익 사이에 들어갈 딸기들도 삼등분으로 잘라주었습니다.



7. 4분이 지나면 케이크는 식혀주세요!!! <<< 중요
그리고 식는 동안 생크림을 열심히 휘핑합니다. 저는 휘핑기가 고장난 바람에 손으로 저었더니 근육통 GET~~

치즈 같지만 생크림입니다.



8. 케이크 데코하기

빵을 가로로 잘라서 만든 생크림을 발라줍니다

딸기를 얹고 다시 생크림으로 덮어줍니다

나머지 빵 올리고 생크림 아이싱 시작
아이싱? 그게 뭐죠??? 그냥 잼 바르듯이 발라줬습니다

딸기로 데코하니깐 나름 그럴 듯하지 않나요?
약간 레트로 느낌도 나고?ㅋㅋㅋㅋㅋㅋ

케이크 단면인데 초점이 날라가버린....ㅎ



😎 맛 평가 : 맛은 브라우니와 비슷하지만 식감은 케이크다. 다만 케이크 빵이 잘 부셔지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 종합 평가 :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군가의 기념일을 위해서 만들거나 아이들과 함께 만들면 좋은 추억이 남을 것 같다. 무엇보다 요즘 케이크 값이 삼만원 이상 올라가기에 가격 면으로도 좋다.

728x90
Comments